본문 바로가기
귀멸의 칼날/귀멸의 칼날 3기

귀멸의 칼날 3기 2화 요리이치 영역 리뷰

by 양떠님 2023. 4. 17.
728x90

3기 다시 보기

3기 2화 요리이치 영역

무이치로와 마을 어떤 어린애랑 어떤 열쇠로 싸우고 있었다. 탄지로는 중간에 껴들어서 중재를 하다가 무이치로에게 맞고 쓰러진다. 무이치로는 탄지로 보고 굉장히 약하면서 어떻게 귀살대에 들어왔냐고 말한다. 또 탄지로가 매고 있는 궤짝 이상한 느낌이 든다고 오니의 기적인가? 말하는데 탄지로가 건들지 말라고 한다.

탄지로는 괜찮냐고 말했지만 어린아이는 놓으라고 손으로 밀친다. 아무도 열쇠는 못 넘긴다. 고문을 당한대도 절대로.

이건 이제 다음번에는 망가질 거라고 한다. 위에 있는 게 인형인 것 같다.

 

무이치로: 고문 훈련을 받은 거야? 어른도 대부분 견디지 못하는데 너는 못 버티지. 도를 넘을 정도로 머리가 나쁜 아이인가 보구나. 망가지는 게 뭐 어쨌는데? 다시 만들지 그래? 네가 그렇게 하찮은 걸로 뭐라 하는 동안 몇 명이 죽을 줄 아는 거야?

기둥을 방해한다는 건 그런 뜻이야. 기둥의 시간과 너희의 시간은 가치가 전혀 달라. 조금 생각해 보면 알만한 일이지?

도공은 싸우지 못해. 사람의 목숨을 구하지 못해. 무기를 만드는 것 말고는 할 줄 아는 것도 없으니까. 얼른 열쇠, 네 주제를 파악하고 행동하라고 갓난아기도 아니니까.

 

탄지로: 뭔가... 엄청 싫다. 뭐지!? 배려일까? 배려심이 결여돼 있어서 잔혹합니다. 옳아요. 당신이 하는 말은 대체로 맞지만 틀리지도 않았겠지만. 도공은 중요하고 중요한 직업이에요. 검사랑 또 다른 굉장한 기술을 지닌 사람들이야. 그야 실제로 칼을 버려주지 않으셨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못하죠. 검사와 도공은 서로가 필요하고 있어요. 싸우고 있는 건 양쪽 모두 똑같다고요. 우리는 각자의 장소에서 나날이 싸우면서.

 

무이치로: 미안한데, 시시껄렁한 이아기, 어울려줄 사간은 없어.

(무이치로는 탄지로의 목을 치면서 한 방에 기절을 시킨다)

탄지로는 깨어나고 옆에 있던 하가네즈카가 탄지로 상태를 보고 바로 도망가고 어린아이도 모른 채 한다.

아이는 열쇠를 넘겨드리니까 가버렸다고 한다. 탄지로는 사정도 잘 모르는 내가 괜히 참견할 일은 아니지만, 아이는 생판 모르는 자신을 감싸줘서 기뻤다고 한다 탄지로는 여기에 서 있던 사람은? 그건 기계장치 인형이라고 한다. 열쇠는 그 인형을 움직이기 위해 필요한 거라고 특별한 하다고 그 기계 인형은 인간을 능가하는 힘을 지녔는데 108 움직임이 가능하다고 한다. 전투 훈련에 이용할 수 있었다고 하지만 이제 그 사람이 벌써...

아이는 저게 선조님께서 만드신 전투형 기계 인행 요리이치 영식이라 한다. 팔이 6개 있는 건 아버지의 말씀 따르면 저 인형의 원형이 된 건 실존했던 검사였다고 한다. 팔을 6개 달지 않고는 그 검사의 움직임을 재현할 수 없어서 그랬다고 한다.

탄지로는 저 얼굴 알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고 그 검사가 대체 누구냐고 묻는다. 아이는 전국시대의 이아기라 자세히 모른단다. 300년도 더 오래된 옛날 동안 기계 인형은 망가지지 않았다. 엄청난 기술이라 지금의 사람들도 따라잡을 수 없다고 한다. 망가져버리면 더 이상 고칠 수 없고 아버지가 갑자기 돌아가셔서 형제도 없고 자신이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하는데 칼, 기계 장치에도 재능이 없어서 열쇠를 절대 못 준다고 했었다.

 

탄지로: 저 사람 굉장하다. 나랑 나이 차이도 얼마 없어 보이는데 기둥도 되고 재능도 있어서..

갑자기 무이치로의 까마귀가 무이치로는 해의 호흡 구사자의 자손이라고 한다. 천재이고, 너희들이랑 차원이 다르다고 한다. 탄지로는 그런데 쓰는 게 해의 호흡이 아닌데? 말하니까 탄지로의 얼굴을 쪼이기 시작했다.

탄지로는 꿈에서 봤다고 한다. 까마귀는 바보냐고 이 마을에 와본 적 있어? 하도 비현실적이라 웃음이 다 나온다 한다.

 

코테츠: 그건 기억의 유전 아닐까요? 저희 마을에서는 자주 들리는 이야기인데 물려받는 건 외견같은 겉모습만이 아니다. 생물은 기억까지도 유전된다고 당신이 꿨다는 꿈은 분명 선조님들의 기억을 거라고요. 저는 코테츠예요. 못 돼먹은 암컷 까마귀 따윈 상대해 줄 필요 없다고요.

 

탄지로: 다정하구나. 난 탄지로라고 해.

기계 인형 갑옷이 부서졌다. 코테츠는 그걸 보고 도망간다. 탄지로는 자신은 코가 좋아서 찾아낼 수 있다고 한다. 자신이 할 수 있는 게 있다면 도움을 준다고 한다.

 

탄지로: 인형은 포기해선 안 돼. 너에게는 미래가 있잖아. 10년, 20년 후의 자신을 위해서라도 지금 열심히 해야지.

지금은 못하는 것도 언젠가는 할 수 있게 될 테니까.

 

코테츠: 되긴 뭐가 돼. 스스로 내가 못난 놈인 걸 알겠는걸. 내 대에서 나 때문에 전부 끝장난 거라고.

탄지로: 자포자기해버리면 못 쓰지. 자기를 그렇게 말 안 했으면 좋겠다.

코테츠: 소리 없이 접근했어. 이게 검사..

 

탄지로: 나 자신은 못하더라도 분명 다른 누군가가 이어받을 줄 거야. 다음으로 이어 주기 위한 노력은 해야만 해. 너는 잘 안 됐더라도 너의 자식들, 손자라면 할 수 있을지도 모르잖아? 나는 키부츠지 무잔을 쓰러뜨리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오니가 된 여동생을 구하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뜻을 다 이루지도 못하고 죽을지도 몰라. 하지만, 누군가가 이뤄내 줄 거라고 믿고 있어. 우리가 도움을 받아 이어낸 목숨으로 상현의 오니를 쓰러뜨렸던 것처럼 우리가 이어준 목숨이 언젠가 반드시 카부츠지를 쓰러뜨려줄 테니까. 함께 열심히 해보자.

 

코테츠는 인형이 부서지는 걸 보고 싶지 않았지만 결심을 한다. 전투 훈련은 밤까지 걸릴 테니까 마음의 준비를 하면서 지켜본다고 한다

무이치로는 벌써 수행이 끝났다고 좋은 수행이었고 내 칼은 부러져버렸으니까 이 칼 받아간다고 한다.

탄지로는 악의의 냄새가 나진 않는다고 일부러 저러는 건 아니겠지 말한다.

탄지로는 더 움직일 수 없는지 확인해 보자고 한다. 움직인다고 다행이라고 한다.

코테츠는 이걸로 수행해서 무이치로 보다 꼭 강해저야 하고 전력으로 협력한다고 말한다.

탄지로는 기계 인형 팔 6개는 너무 힘들다고 한다.

코테츠는 무이치로가 1개 없애서 5개고 기능 자체는 떨어졌다고 꼭 강해지라고 합니다.

 

코테츠: 녀석한테 이렇게 말하는 거죠. 그것밖에 안 됐냐. 이 찌끄레기 폐기물아. 머리는 뭐 그리 기냐. 잘라라. 다시마 머리야. 꼬맹이. 못난이 땅딸보. 할복이나 하든가. 부끄러운 줄도 모르냐?

탄지로: 저런 말들은 안 한다고 치더라도. 토키토 군은 정말 굉장했어. 나보다 몸집도 작고 나이도 어린아이인데 지고 있을 수야 없지. 나도 훨씬 강해져야 해. 뭐지? 이 냄새는? 빈틈의 실과는 다른 냄새. 왼쪽 측두부. 목, 오른쪽 가슴, 왼쪽 옆구리, 오른쪽 허벅지, 왼쪽 어깨, 온다!

 

탄지로는 드디어 일격이 들어갔다. 코테츠는 너무 초라해서 인형은 꿈쩍도 안 했다고 한다.

탄지로: 된다. 움직임을 알겠어. 이전보다도 훨씬 잘 알겠어. 체력도 돌아와서 잘 따라가고 있어. 냄새로 상대가 노려대는 곳을 알 수 있게 되었어. 이 냄새는 빈틈의 실보다도 빠른 단계에 찾아와 좋았어. 들어간다. 혼신의 일격. 하지만, 망가져버리면?

 

코테츠: 베어버려. 망가져도 괜찮아. 반드시 내가 고쳐낼 테니까. 탄지로 씨, 사람이 너무 착해. 안 되잖아 거기서 망설이면 하지만 너는, 그런 탄지로 씨니까 더더욱, 죽지 않았으면 해 누구보다도 강해졌으면 좋겠어.

갑자기 기계 인형 얼굴 금 가면서 안에 검이 있었다. 300년도 더 오래된 칼인 것 같다.

다음 화, 제3화 300년도 더 오래된 칼

느낀 점

이번 화 무이치로가 훈련하는 장면이 나왔고 요리이치가 나왔네요. 기계 인형으로 나온 모습으로 나온 형태였지만요.

그러나, 탄지로가 기계 인형으로 훈련하다가 체력, 수행이 괜찮아졌는지 인형이 결국 금이 되었는데 몸 안쪽에 300년 칼이 있었네요.

혹시, 이 칼이 탄지로가 사용할 지 궁금하네요. 역시 3기도 2기처럼 작화가 엄청 좋았습니다. 나중에 상현이랑 또 싸울 때 전투씬 엄청 기다리네요.

귀멸의 칼날 3기 1화 누군가의 꿈 리뷰 (cokee26.com)

 

귀멸의 칼날 3기 1화 누군가의 꿈 리뷰

3기 다시 보기 라프텔 왓챠 티빙 웨이브 네이버 시리즈 온 3기 1화 누군가의 꿈 아카자는 이 공간 무한성? 이곳에 불려 왔다는 것은 상현이 오니 사냥꾼에게 죽었다 상현 집결하는 곳에 간다. (아

cokee26.com

귀멸의 칼날 정주행 보는 순서 (cokee26.com)

 

귀멸의 칼날 정주행 보는 순서

안녕하세요. 양떠입니다. 오늘은 좀 늦었지만 또, 귀멸의 칼날 4기 제작 중이지만 나와서 정주행 순서 포스팅합니다. 귀멸의 칼날 다시보기 극장판 다시보기 3기 다시 보기 라프텔 왓챠 티빙 웨

cokee26.com

귀멸의 칼날 만화책 순서 (cokee26.com)

 

귀멸의 칼날 만화책 순서

1권 - 1화 ~ 7화 (최종선별) 시작 ~ 최종선별에서 탄지로가 손 오니를 베는 부분 2권 - 8화 ~ 16화 (무잔, 타마요/유시로와 탄지로의 첫 만남) 손 오니의 과거 ~ 스사마루와 야하바와의 전투 3권 - 17화 ~

cokee26.com

 

728x90
멀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