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쿄 리벤저스

애니메이션 도쿄 리벤저스 1기 ~ 3기 줄거리 리뷰

by 양떠님 2024. 3. 25.
728x90

코단샤의 만화 잡지 '주간 소년 매거진'에서 연재 중인 '와쿠이 켄' 작가의 동명의 서스펜스, 불량, SF, 액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도쿄 리벤저스 천축 편' 줄거리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2기 ~ 3기는 디즈니 플러스 단독 계약이라 디즈니 플러스에서 결제해서 봐야 합니다. 또 한국 디플은 2기 밖에 없습니다. 회차가 좀 이상하게 정리해놨습니다. 회차가 이상하게 해놓은거지 3기 천축 시리즈 안에 있으니까 괜찮습니다.

  • 2기 1~13화 성야결절 (2기 1쿨)
  • 3기 14~26 천축편 (2기 2쿨)

도쿄 리벤저스

도쿄 리벤저스
도쿄 리벤저스

1기 - 8.3항쟁

  • 원작 : 1권 1화 ~ 4권 33화
  • 애니메이션 : 1기 1화 ~ 1기 12화

1회차에 도달한 곳은 트라우마가 된 12년 전 2005년 7월 4일. 친구 5명과 함께 돌아다니다가 키요마사 패거리에게 반죽음이 되게 얻어맞고 도쿄 만지회의 졸개가 된다. 돌아오는 길에 우연히 불량배들에게 둘러싸인 나오토를 구해주고 자신도 믿지 못하는 현 상황을 털어놓는데, 그와 악수하자 갑자기 현대로 돌아온다. 돌아온 타케미치에게 형사가 된 나오토가 찾아오고, 그의 도움으로 타케미치는 도만에 대한 정보를 얻는다.

 

2번째 타임슬립은 7월 6일. 싸움도박의 대상이 된 비참한 상태지만 우연하게 도만의 헤드인 마이키와 드라켄이 보는 와중에 투지를 보인 끝에 구사일생, 오히려 마이키의 친구가 된다. 이로써 자신을 변화시켰다는 자신감을 갖고 현대로 돌아가지만, 친구인 센도 아츠시가 도만의 간부를 하고 있다. 센도는 타케미치를 선로에 밀어넣은 건 자신이라며 자살. 타케미치는 현실을 바꾸기 위해 도만이 지금처럼 된 것은 부헤드 류구지 켄, 통칭 드라켄이 없어졌기 때문이라며 조사를 시작한다.

 

3번째 타임슬립에서는 사노 에마가 가라오케에서 속옷차림으로 있는 상황에 도착. 도만의 류구지 켄(드라켄)를 만난다. 그 집회에서 도만은 '뫼비우스'와의 투쟁을 결의하고, 현대로 돌아와 타케미치는 당시 뫼비우스의 총장이었던 오사나이를 만나지만 대단한 정보는 듣지 못한다. 알고 있는 것은 다만 드라켄이 뫼비우스와의 항쟁에서 죽는다는 것 뿐. 어떻게든 그걸 막겠다고 다시 시간여행을 한다.

 

4번째 타임슬립에서는 센도가 운전하는 자전거를 타고 있다. 타케미치는 만지와 뫼비우스의 싸움을 막으려 하지만 결국 예정대로 싸움이 일어나고 그 와중에 도만의 수뇌부 중 하나인 '파찡'이 원한의 대상인 뫼비우스 총장 오사나이를 칼로 찌르는 사고가 일어난다. 타케미치가 싸움 후 입원해 있는 동안 도만 내부에서 '마이키' 파벌과 '드라켄' 파벌의 싸움이 일어나려 한다는 말이 들려오고 열을 다한 설득으로 다케미치는 간신히 도만의 분열을 중지시킨다.

 

그럼에도 결국 뫼비우스 잔당에 의한 드라켄 습격사건이 일어나자 타케미치는 도망치려는 자신을 책망하며 굳은 결의로 트라우마의 대상이었던 기요미즈를 상대로 싸워 승리, 드라켄을 구한다는 목적을 달성한다. 히나타에게 네잎 클로버 목걸이를 선물하고 현대로 돌아간 타케미치. 여전히 비디오 대여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지만 왼손에는 기요미즈에게 찔린 흉터가 남아있다.

 

나오토의 번호는 등록되어 있지 않는 상황. 처음으로 현대에서 히나타와 만나는 데 성공하지만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자신이 타고 있던 차에 앗군이 운전하는 차량이 돌진 히나타가 사망한다. 변하지 않은 현실에 망연자실한 타케미치는 자신이 도만의 톱이 되겠다고 결심. 히나타의 장례식 이후 사형수가 되어 있는 드라켄을 만나 도만 흑화의 원흉이라는 키사키를 제거하겠다는 목표로 타임슬립을 결의한다.

 

1기 - 피의 할로윈

  • 원작 : 5권 34화 ~ 8권 70화
  • 애니메이션 : 1기 13화 ~ 1기 24화

5번째 타임슬립의 도착지는 마이키와 드라켄이 목욕탕에 있는 상황. 그대로 도만 집회에 참석해보니 히나타 살해의 원흉으로 지목된 키사키가 도만 3번대 신임 대장으로 취임하는 현장이다. 그대로 턱에 한방 날려버리는 타케미치. 도만 1번대 대장 바지 케이스케는 이런 타케미치를 제재하고 그 직후 도만을 탈퇴하고 도만의 새로운 적, '발할라'에 가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힌다.

 

키사키에게 맞고 뻗었다가 깨어난 타케미치에게 마이키는 발할라와의 전쟁 전까지 바지를 복귀시키면 키사키를 내쫓겠다는 조건을 제시해온다. 그리고 도만의 설립멤버에 대해서 이야기를 듣는다. 원래 마이키, 드라켄, 미츠야, 파찡, 바지 다섯 사람이 모여서 만들어졌다는 이야기와 달리, 설립 당시의 사진에는 여섯번째 사람이 있다. 학교에 돌아와 만지 설립 당시의 이야기를 듣던 중, 갑자기 교실에 들어온 3학년 카즈토라를 따라 '발할라'의 집회에 가게 된다.

 

그곳에서 바지는 만지 1번대 시절의 부대장을 무자비하게 폭행하고 있고, 카즈토라와 발할라는 바지를 일원으로 받아들인다. 정신을 잃고 뻗어버린 1번대 부대장 치후유를 데리고 도만으로 돌아온 타케미치는 도만의 6번째 창설멤버 카즈토라와 바지 케이스케의 과거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고 일단 현대로 돌아간다. 현대에서 드라켄에게 '피의 할로윈'에서 바지, 카즈토라가 겪은 운명과 그것이 마이키에, 도만에 미친 영향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바지를 구하기 위해 재차 시간여행을 결의.

 

6번째 시간여행에서는 히나타와 하교중인 상황에 도착한다. 바지를 발할라에서 구해오지 못하고 어영부영 투쟁 당일이 되어버리고, 타케미치는 엉망이 되면서도 계속 싸운다. 수적인 열세에 몰린 만지는 타케미치의 투지와 마이키의 참전에 자극받아 점차 상황을 우세로 바꾸고 키사키가 자신의 직속부하 3번대를 이끌고 마이키를 호위하겠다고 선언한 상황에서 바지는 키사키를 노리고,

 

놀라운 실력을 보이지만 우여곡절 끝에 마이키가 자기 자신을 잃고 카즈토라를 죽이게 되는 상황을 막아내었고, 1번대 부대장 치후유는 타케미치를 도만 1번대 대장으로 맞겠다고 선언한다. 이리하여 마이키가 바지의 죽음 때문에 카즈토라를 죽였다는 미래가 사라지고, 새로운 미래로 돌아오는데 여전히 도착한 곳은 비디오 대여점이지만 타케미치는 도만의 최고위 간부가 되어 있었다.

 

2기 - 성야결전

  • 원작 : 9권 71화 ~ 14권 119화
  • 애니메이션 : 1기 24화 ~ 2기 12화

과거 블랙드래곤의 일원이었던 시바 핫카이 등이 간부 모임에 함께하는데, 며칠전 도만 조직이 경찰에 수색당해서 분위기가 험악한 상태. 치후유와 함께 키사키에게 불려갔다가 죽을 위기에서 간신히 카즈토라의 도움으로 벗어난다. 어찌어찌 나오토를 만나지만 이번 미래에서의 히나타가 죽은 경위에 대해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되고 타케미치는 다시 과거를 바꾸려 타임슬립을 한다.

 

7번째 타임슬립에서는 히나타와 볼링중. 옆 레인에는 도만 2번대 부대장 시바 핫카이와 그의 누나 시바 유즈하가 있다. 모처럼의 일상적인 분위기지만 핫카이의 초대를 받아서 간 집 앞에 도만과 불가침 조약을 맺은 블랙드래곤이 구역을 침범했다며 몰려온다. 이곳에서 10대 블랙드래곤 총장 시바 타이쥬와 만난 타케미치는 죽도록 얻어터진다.

 

핫카이가 블랙드래곤에 가입하겠다는 조건으로 구사일생하고, 타케미치는 치후유에게 자신이 미래에서 왔음을 알려준다. 핫카이의 속마음을 듣고 블랙드래곤과 싸움을 제안하지만 도만 수뇌부는 이를 거부. 하지만 놀랍게도 키사키가 협조적인 태도로 나와서 12월 25일까지 일시적으로 서로 협력하기로 한다.

 

그와중에 히나타와 나오토의 아버지인 타치바나 마사토를 만나 히나타와 헤어지라는 말을 듣게 된 타케미치. 히나를 위험에 빠뜨리면 안 된다고 생각한 타케미치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히나에게 헤어지자 말한다.

 

이후 성당에 혼자 있는 블랙드래곤 리더 시바 타이쥬를 죽이러 온 핫카이를 설득하려고 하지만, 발목을 묶기로 한 키사키와 한마의 배신으로 타이쥬가 예상보다 빨리 성당에 도착한다. 핫카이는 칼로 타이쥬를 찔러 죽이려고 하지만 타이쥬는 손쉽게 핫카이를 저지한다. 위기에 빠진 핫카이를 구하기 위해 타케미치가 끼어들지만, 오히려 목이 졸린다.

 

그순간 유즈하가 나타나 타이쥬를 찌른다. 하지만 타케미치가 유즈하를 눈치채고 소리를 지른 덕분에 타이쥬는 치명상을 피하고 유즈하를 죽이려고 하지만, 이때 이를 막기 위해 미츠야가 나타난다. 그러나 몰래 나타난 이누이에게 뒤통수를 맞고 미츠야는 중상을 입게 된다.

 

3대 4 상황이었지만 치후유, 미츠야는 이미 중상이라 위험한 상황이었고 핫카이는 가정폭력 트라우마 때문에 타이쥬에게 꼼짝하지 못한다. 타케미치는 타이쥬에게 죽도록 얻어맞지만, 내가 이기면 블랙드래곤을 받겠다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다. 그런 타케미치의 모습을 보고 트라우마를 이겨낸 핫카이는 다시 타이쥬와 맞서 싸운다.

 

하지만 타이쥬는 여전히 강력하고 둘은 위기에 빠진다. 그때 마이키가 등장하고, 타이쥬에게 한 대 얻어맞지만, 금방 다시 일어나 한 방에 타이쥬를 쓰러뜨린다. 타이쥬는 바깥에 블랙드래곤 100명이 대기하고 있다면서 타케미치 일행을 위협했지만, 그들은 이미 드라켄이 처리한 상태. 도만은 승리한다.

 

모든 싸움이 끝난 후, 타케미치는 히나를 다시 만나 헤어지기 싫다며 펑펑 울고 다시 사귀게 된다. 이후 이뤄진 도만의 집회에서 마이키는 키사키를 제명한다. 모든 일이 잘 끝났다고 생각한 타케미치는 마이키, 드라켄, 미츠야, 치후유, 핫카이 등과 함께 단체 사진을 찍고 현대로 돌아왔지만, 이번에는 지금까지 중 최악 중 최악의 상황. 미츠야의 장례식에 있다. 도만은 없고 마이키는 사진 속 도만 멤버들을 죽이고 있는데 지금은 필리핀에 있다는 상태다.

 

3기 - 천축/관동사변

  • 원작 : 14권 120화 ~ 22권 189화
  • 애니메이션 : 2기 13화 ~ 3기 13화

타케미치는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현실을 바꿀 수 없다는 무력감에 시달리며 어떻게든 해결을 위해 8번째 타임슬립을 시도하지만 치후유와 만난 것도 잠시, 새로운 조직 천축의 총참모장이 되어 있는 키사키와 재회한다. 천축 사천왕 중 한명인 모치즈키에게 포위된 타케미치는 구사일생으로 위기를 벗어나고, 현대에서는 블랙드래곤과의 싸움이 있었던 곳에서 타이쥬와 우연히 만나 텐지쿠의 주축이 되는 블랙드래곤 8대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있었으나 죽은 줄 알았던 키사키에게 당해 나오토와 함께 죽기 직전 상황에 몰린다. 간신히 과거로 오긴 했지만 더 이상은 미래에서 정보를 얻어낼 수도 없는 상태다

.

9번째 타임슬립에는 성공했으나 천축을 조사하던 중 무토 야스히로에게 납치되고, 블랙드래곤의 초대 총장이 마이키의 친형이며, 타케미치와 닮았다는 사나이 사노 신이치로에 대해서 듣고 있다. 타케미치는 도만 1번대 대장이며 동시에 블랙드래곤의 새 총장이 되려고 하는데 키사키가 노리는 것은 마이키 마음의 마지막 버팀목인 에마. 흔들리는 마이키와 드라켄을 뒤로하고 타케미치는 목숨을 걸고 키사키를 제거하겠다고 마음먹고 1번대 대장으로써 도만을 지켜내겠다는 결의를 전한다. 총장대리 자격으로 타케미치는 도만 50명과 텐지쿠 400명의 대결에 임한다.

 

여러 유명 폭주족의 대표급들로 구성된 텐지쿠 사천왕을 도만 간부들이 각기 맡아 상대해서 밀어붙이지만 사천왕 이상이라는 이자나의 심복 카쿠쵸와 이자나의 힘 앞에 질적, 수적 열세로 도만이 밀리는 상황이 된다.

 

타케미치는 그 와중에 끝모를 투지를 발휘하며 저력을 보이고 마침내 마이키가 결전장에 도착하는데 타케미치가 타임슬립을 했다는 것을 전해들었다는 마이키가 이자나와 상대하지만 그동안 매번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했던 마이키의 킥을 이자나는 손쉽게 막거나 피하고 오히려 대등 이상의 역량을 발휘해 마이키를 때려눕힌다.

 

하지만 마이키는 자신이 이자나도 구하고 싶다는 말을 하며 전세역전, 오히려 마이키가 이자나의 공격을 전부 회피하고는 발차기로 이자나를 쓰러트린다. 그걸 맞고도 다시 일어나는 이자나는 어째서인지 마이키 뒤에 신이치로, 에마가 서 있는 환영을 보는데..

 

아직 지지 않았다고 총을 뽑아들며 버티는 이자나에게 카쿠쵸가 자신들의 패배라며 막아서고 분쟁이 해결될 분위기로 가던 중 뜬금없이 키사키가 흘린 총을 주워 카쿠쵸를 쏴버린 뒤, 이자나에게도 세방이나 총알을 박아넣는다. 텐지쿠는 붕괴되고 이자나는 자신이 에마, 신이치로, 마이키 하고 어떻게도 혈연이 이어지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고독하게 죽어버린다.

 

도망치는 키사키와 한마를 쫓아가는 타케미치와 드라켄. 한마를 드라켄이 맡고 키사키와 타케미치가 1:1을 벌이는데 타케미치는 결국 키사키를 쓰러트리고 그 동안의 울분을 토하지만 키사키는 자신이 타임슬립한 게 아니라는 의문의 말을 남기고 건널목에서 트럭에 치어 죽는다. 이리하여 텐지쿠와 도만의 결전은 도만의 승리로 종결.

 

관련 링크

공식 사이트: https://tokyo-revengers-anime.com/

 

TVアニメ『東京リベンジャーズ』公式サイト

2017年より「週刊少年マガジン」で連載開始した『東京卍リベンジャーズ』が2021年TVアニメ化決定!

tokyo-revengers-anime.com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anime_toman

 

X의 TVアニメ『東京リベンジャーズ』公式@天竺編配信中🔥님(@anime_toman)

天竺編、配信中!監督:初見浩一、シリーズ構成:むとうやすゆき、キャラクターデザイン:大貫健一/太田恵子、音響監督:飯田里樹、音楽:堤 博明、アニメーション制作:ライデンフィ

twitter.com

728x90
멀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