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애니메이션 미국 픽사 장난감 토이 스토리 3~4 리뷰하기
안녕하세요. 양떠입니다. 오늘은 추억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3~4 입니다. 1~2 포스팅을 하다가 3~4도 포스팅을 합니다. 또, 2026년에 토이스토리 5 나와서 옛날 생각해서 포스터합니다.
토이 스토리 3
2010년 개봉한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3번째 작품이다.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사상 최초로 아이맥스 3D로 상영되었다.
개요
전작으로부터 11년만에 개봉되는 후속작으로 픽사가 2편 개봉당시보다 훨씬 커리어가 많이 쌓이고 디즈니와 하나가 된 시점이라 더욱 많은 기대를 받았다.
줄거리
앤디가 대학교에 들어가기 직전 앤디의 어머니가 장난감을 버리거나 써니 사이드 보육원 같은 곳에 맡기라고 했는데 앤디는 그렇게 사랑했던 버즈 라이트이어를 대학에 데려가지 않다.
앤디는 우디를 선택하였고, 버즈를 포함한 나머지는 모두 비닐봉지에 넣어 다락방에 넣으려고 했는데 여동생 몰리 때문에 그만 장난감을 잊어버렸다. 어머니는 검은 봉투가 쓰레기인 줄 알고 바깥에 버린다.
나머지 장난감들은 앤디가 장난감을 버리는 줄 알고 써니 사이드로 가려고 하자 우디는 어머니가 실수로 버렸다고 했지만 아무도 믿지 않고, 그대로 써니 사이드로 갔는데 딸기 냄새가 나는 곰 인형 랏소와 거대 아기 인형 빅 베이비를 만나게 되었다.
랏소는 새 장난감을 반겼는데 애들이 장난감을 고문시키는 방에 안내하여 앤디의 장난감들을 학대하게 만든다. 우디는 그 전에 앤디의 장난감들에게 앤디로 돌아가야 된다고 말했지만 역시 믿지 않았다.
결국 우디만 홀로 앤디 곁으로 떠나려는데 도중에 보니라는 여자 아이에게 눈에 띄어 보니의 집으로 가게 되었다. 한편, 학대받는 방에서 더 이상 당할 수 없는 앤디의 장난감들은 버즈를 통해 랏소의 구원을 요청했으나 이는 받아들이지 않은 채 오히려 랏소 일당이 버즈를 Demo(시범모드)로 바꿔서 아직 고문시키는 방의 있는 장난감들을 더욱 더 괴롭히게 했다.
한편, 우디는 보니의 장난감들과 친하게 지내면서 써니 사이드가 랏소를 중심으로 절망과 고통이 가득한 곳을 알게 되었다.
사실 랏소와 빅 베이비 역시 데이지라는 금발머리 여자 아이의 장난감이었는데 가족 여행 가는 도중에 실수로 장난감을 잊어버리게 되었고, 랏소는 포기하지 않다.
데이지 집을 찾아갔지만 이미 데이지가 새로 산 곰 인형을 보고 자기들을 냅다 버렸다고 단단히 오해하면서 다른 곳으로 사라지게 되었다.
빅 베이비와 함께 써니 사이드로 가게 되었다는 얘기를 랏소의 친구였었던 광대 인형 처클즈를 통해서 듣게 된 우디는 얼른 써니 사이드로 돌아가서 앤디의 장난감 친구들을 구출하러 가게 되는데….
느낀 점
앤디가 이제 성인이 되고 대학을 가는데 지금까지 놀았던 장난감을 버리지 못하고 다락방에 넣는 장면이 참 추억이라 결국 못 버리는 앤디가 좀 감동적이라고 해야 되나?
그러나, 역시 우디는 첫 장난감이고 버즈 보다 더 사랑하기 때문에 우디는 대학교에 가져 가려고 했지만 우디는 옆에 사는 보니한테 앤디의 장난감을 전부 기부해라고 쪽지 적는 장면도 마지막에 앤디가 보니한테 자신의 장난감들 전부 소개하는 장면이 참 어릴 시절 생각나는 장면이었다.
나도 어릴 때, 다간, k 캅스, 철인28호, 버즈, 등 많은 장난감을 가지고 있었는데 앤디는 기부하고, 나는 다 버리고 성인이 되어보니까 괜히 버렸다는 생각이 든다.
다시 보기
티빙: 토이 스토리 3 | TVING
웨이브: (더빙) 토이 스토리 3 : 웨이브 (wavve.com)
애플 TV: 토이 스토리 3 | Apple TV (KR)
유튜브: https://youtu.be/05rwJ5Q_xkg
디즈니 플러스: 토이 스토리 3 | 디즈니+ (disneyplus.com)
네이버 시리즈 온: 네이버 시리즈온 (naver.com)
토이 스토리 4
개요
토이 스토리 3의 후속작으로 토이 스토리 3 이후 9년 만에 개봉한 속편이다.
시놉시스
우리의 여행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장난감의 운명을 거부하고 떠난 새 친구 ‘포키’를 찾기 위해 길 위에 나선 ‘우디’는 우연히 오랜 친구 ‘보핍’을 만나고 그녀를 통해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게 된다.
새로운 주인 ‘보니’의 방에서 제2의 인생을 보내고 있는 우리의 영원한 파트너 우디와 마이웨이 우주전사 버즈,
그리고, 흥 넘치는 보안관 ‘제시’부터 세상 물정에 밝은 돼지 저금통 ‘햄’, 소심한 티라노사우르스 ‘렉스’, 환상의 짝궁 ‘포테토헤드 부부’ 몸이 쭉쭉 늘어나는 스프링 강아지 ‘슬링키’, 장난감 말 ‘불즈 아이’, 세 눈박이 초록 외계인 ‘에일리언’까지 언제 어디서나 함께하며 추억을 쌓아온 장난감 친구들이 좁은 방을 벗어나 더 넓은 세상으로 여행을 떠난다.
주인의 행복이 곧 장난감의 사명이라고 여기는 ‘우디’는 ‘보니’가 직접 만든 새 장난감 ‘포키’를 지키기 위해 머나먼 여정에 오르고, 한때는 라이벌이었지만 지금은 절친한 친구가 된 엉뚱한 우주전사 버즈가 그를 돕기 위해 나서서 이들의 모험이 시작된다.
느낀 점
주인이 보지 않는 동안 장난감들이 살아 움직인다면? 이라는 상상에서 시작된 토이 스토리(1995). 앤디의 사랑을 받는 카우보이 장난감 우디는 새로운 장난감 버즈와 갈등을 빚지만 함께 위기를 겪어내며 진정한 우정과 신뢰를 배우게 된다.
탄탄한 스토리와 디테일한 묘사, 개성만점 캐릭터들이 펼치는 재미와 감동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 사로잡은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는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내며 레전드 시리즈의 서막을 열었다. 1999년 돌아온 토이 스토리 2에서도 장난감 친구들의 모험은 이어진다.
더욱 아찔한 위기 상황을 극복해가는 이들의 사랑스러운 우정과 더불어 아이들을 행복하게 해줄 때 가장 빛나는 장난감의 사명감과 주인과의 유대감을 깊이 있게 담아낸 토이 스토리 2 역시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며 호평 받았다.
11년 뒤 돌아온 토이 스토리 3 대학생이 된 앤디와 영원히 자라지 않는 장난감들의 교감을 통해 만남과 이별에 대한 아름다운 메시지를 전하며 전세계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과 여운을 선사했다.
특히 가슴 뭉클한 엔딩씬과 “잘 가, 파트너”라는 우디의 마지막 작별 인사는 많은 이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는 명장면 명대사로 오늘날까지 회자되고 있다.
이렇듯 각기 다른 매력으로 전세계 관객들과 함께 성장한 토이 스토리 시리즈가 9년 만에 다시 돌아왔다. 토이 스토리 4에서 평생 주인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온 우디는 새로운 주인 보니를 위해 친구들과 함께 길 위에 나서게 되고, 우연히 오래 전에 헤어진 보핍과 재회하며 그들의 모험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다.
우리의 영원한 파트너 ‘우디’를 비롯해 전편에 등장했던 반가운 친구들은 물론, 핸드메이드 장난감 ‘포키’, 솜인형 만담 콤비 더키와 ‘버니, 허세충만 라이더 ‘듀크 카붐’ 등 새롭게 합류하는 친구들의 활약 또한 토이 스토리 4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다.
또한 안락한 방을 벗어나 수상한 골동품 상점, 화려한 카니발 등 더욱 풍성한 스케일과 볼거리로 돌아온 토이 스토리 4는 애니메이션 명가 픽사가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을 담아낸 레전드 시리즈다운 재미와 감동으로 관객들을 무장해제시키며 완벽한 인생 애니메이션의 탄생을 알릴 것이다.
다시 보기
티빙: 토이 스토리4 | TVING
웨이브: (자막) 토이 스토리 4 : 웨이브 (wavve.com)
디즈니 플러스: 토이 스토리 4 | 디즈니+ (disneyplus.com)
애플 TV: 토이 스토리 4 | Apple TV (KR)
구글 플레이: 토이 스토리 4 - Google Play 영화
네이버 시리즈 온: 네이버 시리즈온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