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의 애니/캣독

추억의 애니 캣독 리뷰

by 양떠님 2021. 8. 27.
728x90

안녕하세요. 앙떠입니다

오늘을 추억의 애니메이션 캣독 리뷰를 하겠습니다

제 초등학고 때 엄청 재밌게 보던 애니입니다.

바로 리뷰 하겠습니다.

 

캣독

캣독

캣독 

미국 Nickelodeon

시즌 1. 1998.04.04. ~ 1998.10.28. 20부작

시즌 2. 1999.02.15. ~ 1999.11.30. 20부작

시즌 3. 2000.03.16. ~ 2000.04.01. 20부작

시즌 4. 2000.11.25. ~ 2005.06.15. 8부작

 

한국 방영

2000년대 초반, 재능방송에서 방영되었으며 이후 닉 코리아에서도 재능방송 더빙판을 여러 번 재방하면서 꽤 오랜 세월 동안 방영되었다. 더빙판의 퀄리티는 제법 좋은 편인데 자료가 없다.

 

주인공

캣 (출처: 나무위키)

고양이로 알 수 없는 이유로 개인 독과 몸을 붙어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길게 늘어난 몸의 절반이 캣이고 절반은 독으로 일종의 샴쌍둥이. 태어날 때부터 이런 모습이었던 것으로 추측되며 부모가 누구인지는 캣독 자신들도 모른다.
대부분의 세계관에서 고양이와 개는 앙숙지간처럼 그려지지만 캣독은 끈끈한 형제애로 뭉친 사이.

 

독 (출처: 나무위키)

개로 태어날 때부터 캣과 몸을 공유하고 있는 샴쌍둥이. 캣과는 떨어지려야 떨어질 수 없는 사이로 형제라는 인식이 강한 듯.
성격이 고상한 축에 들고 욕심도 있는 캣에 비하면 순진하고 순수하며 활달하고 천진난만한 성격이다. 공이나 뼈다귀에 사족을 못 쓰며 길 위를 달려가는 트럭을 보면 미친 듯이 쫓아다니기도. 하지만 보름달이 뜨는 밤이 되면 늑대인간 비스무리한 야성적인 성격으로 돌변한다. 이러한 성격 덕분에 캣이 위기에 처하는 경우도 있지만 캣도 독만큼 실수가 잦기 때문에 누가 더 위험한지는 알기 힘들다.

 

그 외 등장인물

(출처: 나무위키)

윈슬로 (Winslow)

캣독과 같은 집에 살아가는 파란색 쥐. 농담을 좋아하며 상당히 비뚤어지고 짓궂은 성격이다. 캣독으로 하여금 뭔가 문제가 생기면 부추겨 일을 더 크게 벌리고 옆에서 시시덕거리며 구경하는 것이 삶의 낙이다

랜시드 (Rancid)


사악한 녹색 토끼. 대부분의 에피소드에 등장하며 등장할 때마다 직업이 바뀐다. 대부분 욕심 많은 악덕 사업가 등의 지배자 위치로 등장하여 캣독과 적대하며 탐욕스러운 행실을 보여준다. 사실상의 최종 보스.

클리프 (Clifford)

불량견 그리저 일당 3인조의 리더로 나머지 두 마리를 데리고 다니며 종종 캣독을 괴롭힌다. 마초적인 성격이지만 취미로 발레를 배우고 있다.

슈릭 (Shriek)

불량견 그리저 일당 3인조의 멤버 몸집이 작은 성질이 고약한 여성 푸들. 독을 짝사랑한다

루브 (Lube)

불량견 그리저 일당 3인조의 멤버 키가 크고 어리버리하고 멍청한 성격이지만 마음씨는 착한 편이다. 한 장편 에피소드에서는 그의 부모가 나오기도 했는데, 캣과 독이 자신의 부모로 착각하기도 했다

햇살맨 (Sunshine)

굉장히 무뚝뚝한 성격이며 말투 또한 '뭐 하다~', '하니까~'이며 항상 저음으로 말한다. 녹색 피부에 키가 작고 돼지같이 말린 꼬리가 있어 도대체 무슨 동물인지 종잡을 수가 없다.

랜돌프 (Randolph)

아나운서와 연예인 또는 디자이너로도 일하는 고양이. 한 에피소드에서는 캣과 독이 불화로 서로 분리되어 각자의 삶을 살기로 하면서 캣과 한 몸이 될 예정이었으나 분리 수술 직전에 캣과 독이 화해하면서 두 개의 하반신을 가지게 된 적도 있었다

에디 (Eddie)

회색 다람쥐. 그리저 일당에 들어가고 싶어 하나 언제나 무시당한다.

캣독의 부모님 (Catdog's Parents)

엄마는 푸른색 털을 가진 덩치 큰 빅풋, 아빠는 큰 코를 가진 개구리. 당연히 친부모는 아니지만 어렸을 때 캣독을 키워준 캣독의 유일한 가족이다.

 

오프닝

https://youtu.be/Ja3vgCixqMg

출처: 유튜브 tv믹스

한국판

https://youtu.be/54Afdxd6sUQ

영어판

영어판

 

초등학생 때 맨날 봤는데 미국 애니메이션이라서 아무것도 모르고 재밌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추억 돋네요. JET재능방송에서 맨날 방영했었는데 스펀지밥과 하루 종일 봤습니다.

다음에는 또, 추억 돋는 애니 리뷰를 하겠습니다

728x90
멀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