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극장 애니메이션/토이스토리

미국 픽사 장난감 추억의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1~2 리뷰하기

by 양떠님 2024. 4. 16.
728x90

안녕하세요. 양떠입니다. 오늘은 추억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1~2 입니다. 회사는 픽사고 아주 유명한 애니메이션입니다. 2026년에 토이스토리 5 나와서 옛날 생각해서 포스터합니다. 

토이 스토리 1
토이 스토리 1

토이 스토리 1

1995년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배급하고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제작한 장난감을 다룬 3D 애니메이션이다. 픽사의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이고, 전세계 최초의 풀 CG 3D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개요

당시 스티브 잡스의 지원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파산 위기에 직면했던 픽사의 임원진이 당시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의 회장이었던 제프리 카첸버그의 제안을 받아들이면서 제작이 시작되었고, 개봉 후 큰 성공을 거두어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처럼 애니메이션 역사에 발자취를 남긴 상징적인 작품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터미네이터 2: 심판의 날, 쥬라기 공원과 함께 본격적으로 할리우드의 컴퓨터 그래픽 시대를 연 작품이기도 하다.

 

장난감을 이용한다는 아이디어는 픽사의 단편 애니메이션 틴 토이에 먼저 사용되었고, 틴 토이의 후속작 '틴 토이의 크리스마스 소동'을 기획하던 중 극장 상영용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는 방향으로 가닥이 잡히면서 제작이 시작되었다. 제작 당시 디즈니는 디즈니 르네상스 작품들의 성공에 고무되어 영화에 뮤지컬 장면을 넣기를 제안했지만 픽사의 제작진이 완강히 거부하여 주제가 You've Got a Friend in Me가 들어가는 것으로 절충되었다.

 

또한 초기 기획에서는 버즈 대신 슈퍼맨을 넣고, 보 핍 대신 바비 인형을 출연시킬 예정이었지만 각각 슈퍼맨과 바비의 판권을 가진 DC 코믹스와 마텔이 모두 거절하였다. 단 바비는 토이 스토리의 대성공 이후 마텔과 협상이 잘 되어 후속편에 출연했다.

https://youtu.be/CxwTLktovTU

예고편

줄거리

카우보이 인형 우디는 앤디가 가장 아끼고 사랑하는 장난감이다. 그는 앤디의 수많은 장난감들의 리더 역할을 맡으면서 그들을 날마다 이끌고 진두지휘하며 모든 장난감들 역시 그를 따른다. 그러던 어느날 앤디의 생일파티가 열리고 앤디는 버즈 라이트이어라는 새로운 신제품 장난감을 선물로 받는다. 버즈는 우주를 수호하며 평화를 지키는 우주특공대원 전사 장난감으로 최첨단 장비들과 수납식 날개, 개폐식 헬멧, 디지털 녹음된 음성 지원, 레이저 발사 등을 가지고 있다.

 

앤디가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 1위는 순식간에 우디에서 버즈로 바뀌게 되고, 다른 장난감들도 우디보다 버즈를 더 따르게 되며 우디는 하루아침에 2인자로 전락한다. 우디는 자신의 자리였던 앤디가 최고로 아끼는 장난감 1인자 자리와 모든 장난감들의 대장자리를 모두 빼앗아 버린 버즈를 시기하고 질투하며 자신이 진짜 우주전사라고 믿는 버즈에게 넌 그냥 장난감일 뿐이라며 면박을 준다. 앤디네 가족이 이사를 가기 이틀 전 우디는 앤디가 피자 플래닛에 외식하러 갈 때 자신이 아닌 버즈를 데려가려 하자 질투심에 버즈를 벽과 선반 사이로 밀쳐내 버리려 한다.

 

그러다 실수로 버즈를 창 밖으로 떨어뜨리게 되고, 이로 인해 우디는 장난감들에게 질타를 받게 된다. 우디는 버즈를 구해 자신의 행동을 해명하고자 했지만 모종의 사고로 얼떨결에 장난감들을 마구 고문하여 작살내 버리며 괴롭히는 옆집의 나쁜 아이 시드에게 붙잡혀 장난감들의 지옥과도 같은 그의 집에 갇혀버리고 마는데...

느낀 점

5~7살 때 극장에서 말고 동네 비디오방에서 빌려서 봤는데 그 시절 비디오방에 슬램덩크, 드래곤볼, 다간, 철인28호fx 등 엄청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 많을 시절에 토이 스토리는 좀 많이 신선했었습니다. 3D 애니메이션에 장난감이 말을 하는 내용이 어릴 때는 신기했죠. 어머니께 우디 말고 버즈를 사달라고 엄청 말한 게 기억이 나네요. 또 오프닝(OP) 이자, 엔딩(ED)도 좋았습니다. 그 시절 비디오방에 있던 토이 스토리 1은 영어판이 아니라 그때 이미 더빙판이있었습니다. 그래서, 원작보다 더빙판이 더 익숙하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0hG-2tQtdlE&list=RD0hG-2tQtdlE&start_radio=1

사운드트랙
 

사운드트랙

오프닝곡이자 엔딩곡으로 사용된 주제가는 You've Got a Friend in Me(난 너의 친구야)이다. 4편까지 모든 영화에서 같은 곡을 사용했다. 2편에서는 우디가 우디와 친구들 TV에서 부른 뒤 엔딩에서 갑작스러운 사춘기를 가진 위지가 부르고, 3편에서는 엔딩 크레딧에서 버즈와 제시가 춤출 때 스페인어로 삽입되었다. 더빙판의 경우 1~3편은 같은 가사를 사용했으나 4편에선 가사가 조금 바뀌었다.

스태프

장르 : 애니메이션, 코미디, 판타지
감독 : 존 라세터
각본 : 조스 웨던, 앤드루 스탠튼 외
제작 : 보니 아놀드, 랄프 구겐하임
주연 : 미국 국기 톰 행크스, 팀 알렌 외
음악 : 랜디 뉴먼
제작사 : 월트 디즈니 픽처스 /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배급사 : 브에나 비스타 픽처스 디스트리뷰션

다시 보기

네이버 시리즈 온: 네이버 시리즈온 (naver.com)
티빙: 토이 스토리 | TVING
웨이브: (더빙) 토이 스토리 : 웨이브 (wavve.com)
디즈니 플러스: 토이 스토리 | 디즈니+ (disneyplus.com)
애플 TV: 토이 스토리 | Apple TV (KR)
구글 플레이: 토이 스토리 (자막판) - Google Play 영화

토이 스토리 2

토이 스토리 2

1995년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배급하고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제작한 장난감을 다룬 3D 애니메이션이다. 픽사의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이고, 전 세계 최초의 풀 CG 3D 애니메이션 영화.

 

소개

장난감을 이용한다는 아이디어는 픽사의 단편 애니메이션 틴 토이에 먼저 사용되었고, 틴 토이의 후속작 '틴 토이의 크리스마스 소동'을 기획하던 중 극장 상영용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는 방향으로 가닥이 잡히면서 제작이 시작되었다. 1999년에 픽사에서 발표한 토이 스토리 1의 4년 만에 다시 돌아온 속편이다.

 

줄거리

앤디가 카우보이 캠프에 간 동안 앤디의 어머니는 벼룩 시장을 열고 앤디의 장난감 중 쓸모없는 물건들을 팔기 위해 앤디의 장난감 몇 가지를 현관 앞뜰에 전시한다. 하지만 그중에서 앤디의 친한 친구인 펭귄 위지가 팔려가게 될 운명이 되자 어깨 부상을 입은 우디는 그를 구하러 간다. 그러나 우디는 앤디의 집 앞을 지나던 토이 수집광 알에게 발견되어 그에게 잡혀가고 만다.

 

시내에 대형 토이숍을 갖고 있는 알은 1950년대에 방영됐던 TV 프로 ‘우디의 가축몰이’에 나왔던 장난감들을 수집하던 중이었으며 너무나 희귀하여 찾기가 힘들었던 카우보이 장난감 우디까지 손에 넣자 일본에 장난감 박물관을 열려는 사업가에게 팔아넘기려고 그를 집으로 데려온다.

 

그의 집에서 우디는 몇 년 동안 자신을 애타게 기다리고 기다리며 언제나 박물관에 갈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던 카우걸 제시와 광부 인형 프로스팩터 스팅키 피트, 그리고 TV 시리즈에서 우디가 타고 타닌 애마 불스아이를 만나게된다. 그들은 우디가 오자 드디어 꿈에 그리던 그날이 왔다면서 큰 감격에 환희에 젖어 아주 기뻐한다.

 

우디와 제시 스팅키 피트 불스아이가 한 세트로 모여야 박물관에 전시할 수 있는데 우디가 없어서 전시를 미루다가 드디어 알이 우디를 찾아내어 카우보이 박물관에 전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한편 버즈는 알의 자동차 번호판에서 그의 가게와 집주소를 파악하여 앤디의 장난감들을 이끌고 우디를 구출하기 위한 험난한 여정을 떠나게 되는데...

 

https://youtu.be/0gDFIGAXZa4

예고편

느낀 점

오랜만에 토이 스토리 1을 보면서 재밌었는데 2도 연결 되는 스토리지만 에피소드가 전혀 다른 내용이라 또 다른 재미었습니다. 우디는 2에서 인기가 엄청 많은 카우보이 인형이었고, 제시도 파트너가 있었지만 파트너가 버린 것이 마음이 아팠습니다. 우디의 파트너, 우디의 주인이죠. 앤디는 우디를 제일 좋아하지만 장난감을 워낙 좋아하는 아이라서, 버즈랑 장난감 애들이랑 같이 역할 놀이 장면이 초반에 나왔었죠.

 

또, 중반에 저그 황제가 나왔는데 버즈가 너의 아버지다. 이 장면도 웃겼고, 장난감 마트에 있는 다른 버즈가 진짜 버즈인 척 우디를 구출하러 가고, 진짜 버즈도 같이 따라와서 결국 버즈와 장난감 애들은 우디를 구출하고, 집에 왔는데 제시랑 불스아이가 와서 앤디가 엄청 좋아했던 장면과, 특히 발에 앤디의 이름을 적는 장면이 엄청 감동적인 장면이었습니다. 3 도 시간 나면 리뷰하겠습니다.

 

다시 보기

네이버 시리즈 온: 네이버 시리즈온 (naver.com)
티빙: 토이 스토리 2 | TVING
웨이브: (더빙) 토이 스토리 2 : 웨이브 (wavve.com)
디즈니 플러스: 토이 스토리 2 | 디즈니+ (disneyplus.com)
애플 TV: 토이 스토리 2 | Apple TV (KR)
구글 플레이: 토이 스토리 2 - Google Play 영화

728x90
멀티

댓글